화장품 후기 얼마나 믿으시나요?
화장품 후기 여러분은 얼마나 신뢰 하시나요?
인터넷이 없던 시절 화장품은 직접 사용 해 보거나 주변의 지연들에 소개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죠.
하지만 최근에는 넘처나는 온라인 화장품 후기 들이 화장품을 구매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네이버 검색에서 '수분크림 후기', '썬크림 후기', '썬크림 추천' 등의 키워드로 검색 했을때 상위에 노출 되는 블로그에 제품들은 상당한 매출을 올리고 있죠
그런데 이런 화장품에 대한 특정 키워드 는 상위 노출 경쟁이 상당히 심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PC 와 스마트폰에 상위 노출 되는 화장품 후기 는 건당 비용도 상당히 많이 드는데요.
대부분 화장품 후기를 쓰시는 분들은 직접 리얼 후기라고 하시지만
실제로 그럴까요????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는 회사에는 상당히 많은 블로거 들을 보여 하거나 실제 블로그를 운영 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온라인 판매처를 대상으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PC 와 모바일에 상위로 노출 시켜 주겠다." 라며 영업을 하는데
사실 상위 노출이라는 것이 그리 만만한 콩떡이 아닙니다.
근데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최적화만 된다면 상위 노출은 상당히 쉽게 되죠...
동일한 글을 쓰더라도 최적화 된 블로그는 글만 쓰면 1위로 올라가죠..
또한 이런 블로거는 후기를 쓰기 후기에 대한 댓가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 마케팅 회사는 네이버 상위 노출 기준으로 건당 40~80만원 또는 그 이상의 비용과 제품을 공급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회사의 마진을 제외하고 화장품 후기 작성자에서 일정의 댓가와 제품을 공급 하죠
그럼 실제 내가 사용해보고 올리는 후기 와 돈 받고 쓰는 가짜 화장품 후기는 어떻게 그분 할까?
블로그를 찬찬히 보시면 "아~ 이거 가짜 화장품 후기네" 라고 생각 하실 겁니다.
왜냐면 이런 블로그는 수 많은 화장품 후기들이 넘쳐 나니깐요..
내가 직접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화장품 후기를 진짜 올릴 수 있을까요??
그런데 더 웃기는 건 포털 사이트에서 이런 가짜 화장품 후기를 공공연하게 노출 해주고 있다는 겁니다.
네이버의 경우 "OO크림" 이라고 검색 하면 두번재 탭 그러니깐 파워링크 다음에 나오는 파워컨텐츠 가 있는데요 이게 바로 광고 라는 사실.... 블로그나 포스트를 이용해 글이 등록 되어 있지만 이런 글들은 네이버에 광고비를 지불하는 광고 입니다.
다음 또한 메인 페이지에 블로그로 링크 되는 광고가 있었는데 오늘 보니 보이지 않네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오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렇게 돈을 받고 화장품 후기 가 가까 후기 라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화장품을 구매 하려면 내가 먼저 사용해보라 는 것입니다.
화장품에 아무리 좋은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한들 내 피부와 맞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화장품 도 쓸모가 없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먹는 음식, 하는 일 등 생활 습관에 따라 모두 다르다는 기 때문에 피부타입(지성,건성,복합성)에 만 맞다고 무조건 내 피부와 딱 맞는 건 절대 아닙니다.
화장품 관련 일을 하고 있는 사람 입장에서 인터넷에 후기는 참고 만 하시고 실제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한번 사용해보시고 그런 다음 가격 비교를 거져 사용하시길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동일한 제품이라도 가격이 너무싸게 나온 제품은 조심하세요 유통기한이 짧을 수가 있습니다.
화장품은 통상 유통기간이 3년 입니다.
- 온라인에서 "좋다", "좋다" 라는 글만 보시고 제품 사용하다 얼굴 뒤집어진 분들 상당히 많이 봤고 병원 치료까지 받는 경우 도 많습니다.
못 믿으시겠나요?
그럼 지금 바로 검색창에 "OO크림 얼굴 뒤집어" 라고 검색 해보세요